2015부산 콘텐츠 유니버시아드, ‘1인 창작, 경계를 넘다’ 개최
상태바
2015부산 콘텐츠 유니버시아드, ‘1인 창작, 경계를 넘다’ 개최
  • 이순영기자
  • 승인 2015.12.2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11월 18일~20일 ‘1인 창작, 경계를 넘다’ 유명 1인창작인들 대거 출연

부산 디지털콘텐츠유니버시아드가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지난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와 부산콘테츠코리아랩에서 열렸다.

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드의 올해의 슬로건은 ‘1인 창작, 경계를 넘다.’이다. 매년 콘텐츠 세계의 대표적인 핫 키워드를 선정해 그에 맞는 테마별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올해는 SNS와 유튜브, 아프리카 TV등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1인 미디어’를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BCU의 오프닝쇼에서는 1인 미디어 채널 ‘쥐픽쳐스’를 운영하고 있는 국범근, 군대스타일 쿡먹방 인기 BJ 요리왕비룡, 유튜브 채널 ‘윤짜미의 메이크업&뷰티’ 운영 메이크업아티스트 윤쨔미, 음원에서 뮤비까지 직접 제작하는 감성 싱어송라이더 윤딴딴 등이 오프닝쇼를 장식했다. 각자의 재능으로 무대에서 대학생들에게 콘텐츠 창작에 대한 영감을 북돋아줄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국범근은 자신이 만든 영상을 보여주었고 BJ 요리왕비룡은 간단하고 단시간에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즉석으로 보여주었다. 또 메이크업아티스트 윤쨔미는 관객 1분과 함께 5분 메이크업을 선보였으면 윤딴딴은 자신의 신곡 ‘ㄴㄴㄴ’을 선보였다.

또한 19일에는 ‘고탱의 비디오’ 운영자 고탱, 더빙 크리에이터 유준호와 인스타그램 정부 기관 최초 팔로워 1만 돌파를 기록한 부산경찰 소셜미디어 담당자 장재이 등을 만날 수 있었다.

취재기자_이순영 / 촬영_김혜림, 엄지수 / 자료_윤수빈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